전주교육지원청, ‘행복한 가족관계 위한 마음근육 키우기’학부모교육 실시
부모의 정서 회복과 긍정적 소통을 통한 행복한 가정문화 조성
최동환 기자
girimount@naver.com | 2025-11-14 14:55:02
[메이저뉴스] 전북특별자치도전주교육지원청은 13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학부모 80여 명을 대상으로 ‘행복한 가족관계를 위한 마음근육 키우기’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학부모의 심리적 안정과 가족 내 긍정적 관계 회복을 돕기 위한 전주교육지원청의 학부모 성장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날 강연은 침례신학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권선중 교수가 맡아 부모의 마음 회복을 위한 ‘마음근육 키우기’ 실천법을 주제로 진행했다.
권 교수는 다년간의 상담·치유 경험을 토대로 자기이해와 감정조절, 공감적 경청, 긍정적 언어 사용 등 실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가족 소통기술을 전달했다.
참가자들은 자녀의 성장단계별 심리 이해, 부모 역할의 균형감 찾기, 가족 간 갈등 상황을 긍정적으로 전환하는 방법 등을 배우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교육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가족 간의 마음을 이해하고 표현하는 방법을 새롭게 배우게 되어 매우 유익했다”며 “아이와의 대화에서 감정 표현을 더 솔직하고 따뜻하게 해보려고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학부모는 “교육을 통해 나 자신을 돌아보는 계기가 됐고, 앞으로 가족 모두가 서로의 마음을 존중하는 분위기를 만들어가고 싶다”고 밝혔다.
채선영 교육장은 “앞으로도 ‘감정 코칭 교육’ 등 다양한 학부모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부모와 학교,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전주형 교육공동체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