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군민이 평가한 현장 대응… 강진소방서 미담 사례 공유
메이저뉴스
news@majornews.co.kr | 2025-12-23 15:20:51
[메이저뉴스]전남소방본부 ‘칭찬합시다’ 게시판에 2025년 한 해 동안 강진소방서 소속 직원들의 현장 활동을 칭찬하는 글이 다수 게시되며, 군민이 직접 경험한 현장 대응 사례가 공유되고 있다.
2025년에 게시된 칭찬 글에는 심정지 환자 소생, 산악 사고 구조, 노약자 생활안전 지원, 주민 대상 응급처치 교육 등 강진소방서 직원들의 다양한 활동이 담겼다.
공통적으로 신속한 출동, 현장 상황에 맞춘 대응, 출동 이후까지 이어진 세심한 조치가 인상 깊었다는 평가가 이어졌다.
실제 한 시민은 셀프세차장에서 심정지로 쓰러진 상황에서 현장에 있던 시민과 구조대원의 초기 대응 이후 강진소방서 구급대원이 도착해 전문적인 심폐소생술을 실시하고 병원으로 신속히 이송해 생명을 되찾을 수 있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 다른 게시글에서는 마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을 알기 쉽게 설명해 주어 실제 상황에서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의견도 소개됐다.
이 밖에도 산행 중 부상을 입은 시민을 안전하게 구조한 산악 구조 사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주거 안전을 살핀 생활안전 활동, 구급 이송 중 환자의 불안을 완화하며 안정적으로 병원까지 이송한 사례 등 다양한 현장 대응이 2025년 한 해 동안 ‘칭찬합시다’ 게시판을 통해 공유됐다.
정용인 강진소방서장은 “칭찬합시다 게시판에 올라온 글들은 우리 직원들이 현장에서 얼마나 진지하게 군민의 안전을 고민했는지를 보여주는 기록”이라며“앞으로도 강진소방서는 현장 대원의 판단을 존중하고, 군민의 눈높이에서 한 발 더 움직이는 소방으로 신뢰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강진소방서는 이번 미담 사례들을 내부 공유 자료로 활용해 직원 사기 진작과 현장 대응 역량 강화로 이어가고, 군민이 체감하는 소방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