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청년비전센터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동아리지원, 구직 및 진로탐색 프로그램 등 순차적으로 진행

메이저뉴스

news@majornews.co.kr | 2022-02-11 15:30:18

▲ 창원시, 청년비전센터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창원시는 청년들이 자유롭게 소통하고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거점 공간인창원청년비전센터에서 청년들이 희망을 갖고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될 2022년 청년역량강화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창원청년비전센터는 2017년 7월 31일 의창구 팔용동 근로복지타운 3층에 개소한 이래 청년들의 일자리·문화·복지 업무를 지원하고 청년들이 사용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에는 ▲청설모(청년, 설레게 모이다) 동아리 지원 사업 ▲창원청년뮤지컬단 운영 ▲청춘아카데미 ▲청년-케어(구직·심리·마음건강지원사업) ▲VR 비대면 면접 스튜디오 운영 ▲창원청년네트워크 ▲청년프로젝트 지원 사업 ▲창원청년주간 ▲인문학 북토크 부크타가 총 9개 사업으로 운영된다.

모집대상은 창원거주 및 창원소재 직장ž대학교를 다니는 만 19세에서 34세 청년이면 누구나 창원청년비전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 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평일 10:00~21:00 / 토요일 10:00~17:00 까지 창원청년비전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창원시는 경남에서 청년이 차지하는 비중이 가장 높은 곳으로청년들을 위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정책을 추진할 것”이라며 “지역에 맞는 특화된 청년 사업추진을 통해 청년 자립과 안정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