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드론진로교육 ‘고 윙스 드론 플라이(Go-Wings Drone Fly)’ 성료

시뮬레이터 조종, 항공촬영 등 드론 기술 익혀…미래 드론 인재‘한걸음’

메이저뉴스

news@majornews.co.kr | 2025-12-22 15:35:54

▲ 드론진로교육 ‘고 윙스 드론 플라이(Go-Wings Drone Fly)’참여자 기념촬영
[메이저뉴스]고양특례시는 관내 초중고 학생 200명을 대상으로 추진한 드론진로교육 ‘고 윙스 드론 플라이(Go-Wings Drone Fly)’를 최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드론과 미래 항공모빌리티 산업을 이해하고, 관련 직업 세계를 체감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드론 조종 기초와 이론, 안전수칙, 실습 등으로 구성해 학생들이 드론을 직접 조종하고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드론의 원리와 구조, 관련 법규 및 안전한 비행 방법을 함께 교육해 단순 체험을 넘어 책임 있는 드론 이용 문화를 형성하는 데에도 중점을 뒀다.

학생들은 고양드론앵커센터와 학교 현장 등에서 시뮬레이터 체험, 기본 조종, 장애물 비행, 항공촬영 체험 등을 통해 드론 기술을 보다 쉽고 흥미롭게 접할 수 있었다.

도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한 이번 사업을 통해 시는 예산 부담을 줄이는 동시에 보다 내실 있는 체험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었다.

참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만족도 조사에서도 프로그램 전반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며, “드론 관련 진로를 새롭게 고려하게 됐다”고 응답하는 등 긍정적인 반응이 대다수였다.

김봉민 미래산업과장은 “이번 ‘고 윙스 드론 플라이(Go-Wings Drone Fly)’를 통해 관내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인 드론을 친숙하게 접하고, 미래 산업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드론·도심항공교통(UAM)등 신산업 분야의 다양한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확대해 고양드론앵커센터를 지역 드론 인재양성의 거점으로 육성하겠다”라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