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 통합돌봄지원단 일자리 어르신과 주거환경 개선 지원
용당2동 취약계층 어르신 댁 방문하여 대청소 및 정리정돈 실시
메이저뉴스
news@majornews.co.kr | 2026-02-11 15:40:46
[메이저뉴스]사회복지법인 이랜드복지재단이 운영하는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은 지난 2월 11일, 용당2동에 거주하는 김경수(가명)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청소 및 정리정돈 서비스를 진행했다.
이번 지원은 설 명절을 앞두고 노인일자리 역량활용사업 통합돌봄지원단 참여 어르신 4명과 복지관 직원 3명이 팀을 이루어 참여했다.
평소 거동의 불편함 등으로 가사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어르신을 위해 집안 곳곳의 묵은 먼지를 제거하고, 짐을 정리하여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 공간을 조성했다.
노인일자리 역량활용사업 통합돌봄지원단 사업의 일환으로, 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이 가진 역량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활용함으로써 지역사회 돌봄의 의미를 더했다.
활동에 참여한 한 일자리 어르신은 “내가 가진 힘으로 이웃 어르신께 깨끗한 환경을 선물해 드릴 수 있어 보람차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동네 어려운 분들을 돕는 일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은주 관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내 일처럼 발 벗고 나서준 일자리 참여 어르신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존엄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맞춤형 돌봄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은 ‘모든 어르신이 존엄한 삶을 누리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다양한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을 운영하며 지역사회 복지 증진과 통합돌봄에 힘쓰고 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