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능곡동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따뜻한 나눔 실천

취약계층 80세대에 정성 담긴 김치 전달⋯직능단체, 자원봉사자의 따뜻한 손길 더해져

메이저뉴스

news@majornews.co.kr | 2025-11-19 15:50:55

▲ 고양시 능곡동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따뜻한 나눔 실천
[메이저뉴스]고양특례시 덕양구 능곡동은 지난 18일, 새마을부녀회와 함께 취약계층을 위한 ‘2025년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겨울철을 앞두고 경제적 어려움으로 김장을 준비하기 힘든 이웃들에게 따뜻한 밥상을 선물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새마을부녀회 회원뿐만 아니라 직능단체 회원과 자원봉사자들도 참여해17일 준비한 속재료와 절인 배추로 정성껏 김치를 담갔다.

완성된 김치는 부녀회원과 통장, 주민자치위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저소득 어르신, 장애인, 한부모가정 등 취약계층 80세대에 전달하고, 안부를 물으며 따뜻한 마음도 전했다.

이혜정 새마을부녀회장은 “작은 손길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함께하는 나눔 문화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능곡동 새마을부녀회는 매년 김장김치 나눔 외에도 사랑의 장 담그기, 밑반찬 나눔 등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