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진영스포츠센터, 안전한 수영 환경 조성을 위한 ‘스포츠 지도자 역량 강화 중장기 교육’ 본격 추진

이용객 만족도 증대 및 지역 내 신뢰받는 공공 체육시설로 도약

메이저뉴스

news@majornews.co.kr | 2026-01-23 16:05:19

▲ 진영스포츠센터 전경
[메이저뉴스] 김해시도시개발공사 진영스포츠센터는 최근 급증하는 생활체육(수영)수요에 발맞추어, 프로그램의 질적 수준을 높이고 더욱 안전한 이용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스포츠 지도자 역량 강화 중장기 교육 계획'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계획은 단기·일회성 교육에서 벗어나, 수영 지도자들의 전문성을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교육의 질을 한 단계 높이는 동시에, 철저한 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해 이용객의 신뢰를 확보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이에 센터는 연간 교육 로드맵을 기반으로 단계별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다.

주요 내용은 ▲전문 지도기술 및 코칭 역량 강화 ▲이용객과의 원활한 소통 및 고객 서비스 교육 ▲응급처치 및 안전사고 대응 교육 ▲디지털 매체 활용과 최신 수영 지도기법 교육 등이다.

이번 중장기 교육을 통해 지도자들의 직무 전문성과 만족도가 향상될 뿐만 아니라, 체계적인 안전 매뉴얼 숙지로 현장 사고 예방 효과가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강사의 전문성을 공공자산으로 관리·육성하는 체계를 구축하는데 의의가 있다.

김해시도시개발공사 체육시설본부장는 “단순한 수영 강습을 넘어 이용객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고품격 스포츠 환경을 만드는 것이 이번 계획의 핵심이며 지역을 대표하고 신뢰받는 공공 체육시설로 자리매김 하겠다”고밝혔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