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합천읍주민자치회, 2026년 1월 임시총회 개최
운영계획 논의 및 자매결연 추진... 오도산 양수발전소 유치 응원도
메이저뉴스
news@majornews.co.kr | 2026-01-20 16:10:35
[메이저뉴스] 합천읍 주민자치회는 19일 합천복합문화센터 2층 대강당에서 2026년 1월 임시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는 박안나 부의장과 김문숙 의회운영위원장을 비롯해 주민자치회 회원 25명이 참석해, 신임 회원 인사를 시작으로 2026년 상반기 운영계획과 주민자치회 운영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주민 참여 확대와 생활 밀착형 자치 활성화를 위해 2026년 주민자치회 문화·여가 프로그램 운영 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줌바, 풍물, 근력증진 등 기존 프로그램 운영 방안과 함께, 주민 수요를 반영한 추가 프로그램 발굴 필요성에 대해서도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아울러 주민자치회는 2026년 부산광역시 강서구 강동동 주민자치회와의 자매결연 추진 계획을 공유하며, 지역 간 교류와 협력을 통한 주민자치 활성화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회의를 마친 후에는 지역 현안인 오도산 양수발전소 유치를 응원하는 피켓을 들고 단체 기념촬영을 진행하며, 지역 발전을 위한 주민들의 뜻을 함께 모았다.
강광열 회장은 “이번 임시총회는 새해를 맞아 주민자치회의 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주민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주민 참여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주민자치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