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성공회대학교와 지역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교육·평생교육·산학협력 분야 협력 확대

메이저뉴스

news@majornews.co.kr | 2025-12-24 16:20:52

▲ 업무협약 체결을 마친 뒤 장인홍 구로구청장(왼쪽)과 김경문 성공회대학교 총장이 협약서를 들어 보이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메이저뉴스]구로구는 12월 23일 구청 소통홀에서 성공회대학교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장인홍 구로구청장과 성공회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구로구 학생과 청년, 지역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교육·연구·문화·복지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기획·운영한다. 특히 평생교육 체계 고도화를 위한 교육과정 개발과 지역 평생교육 전문인력 양성에 협력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역사회 현안 해결을 위한 공동 조사·연구, 정책 개발 및 자문, 지역 발전 전략 수립 전략에도 힘을 모은다. 이와 함께 지역 자원을 활용한 프로그램 운영, 기업·기관 연계 산학협력, 현장실습과 인턴십, 취업 연계 프로그램도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장인홍 구로구청장은 “성공회대학교와의 협력은 이미 지역사회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존 사업을 내실 있게 운영해 지역과 대학이 함께 성장하는 상생 모델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