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제1회 성남 청청 페스티벌’참석
메이저뉴스
news@majornews.co.kr | 2025-09-22 16:20:43
[메이저뉴스]성남시의회는 20일 성남시청 1층 로비 및 시청 광장에서 열린 ‘제1회 성남 청청 페스티벌’에 참석해 청소년·청년들과 소통하며 축제의 의미를 함께 나눴다. 올해 처음으로 열린 ‘청청 페스티벌’은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이 명칭 변경 후 마련한 첫 대시민 연합 축제로, 청소년과 청년이 서로 어울리며 교류할 수 있는 열린 축제의 장으로 기획됐다.
‘Youth Dopamine’을 부제로 진행된 이번 축제는 △청소년·청년 정책을 소개하는 성남 Youth Info △프로예술단과 동아리 공연이 이어지는 문화존 △청년마켓과 푸드존 △로봇코딩과 장애물 경기로 구성된 유스올림피아드 △토크 콘서트와 체험형 활동을 통한 도파민 스테이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특히 하하&스컬의 축하공연이 마련돼 현장은 청소년과 청년은 물론 시민 모두가 어우러지는 열정과 활력의 무대로 가득 찼다.
안광림 부의장은 “청년과 청소년이 스스로 문화를 만들고 주도하는 이 축제가 성남의 미래를 더욱 밝히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성남시의회도 청년·청소년이 마음껏 도전하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