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구례군 주민자치 문화프로그램 성과발표회 성황리에 마무리

8개 읍면에서 11월 19~29일 개최..주민참여 확대 및 자치역량 강화 돋보여

최정례 기자

Cjr6458@hanmail.net | 2025-11-28 16:25:19

▲ 2025년 구례군 주민자치 문화프로그램 성과발표회
[메이저뉴스]전남 구례군은 지난 11월 19일부터 29일까지 8개 읍면에서 진행한 '2025년 주민자치 문화프로그램 성과발표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발표회는 한 해 동안 각 읍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운영한 문화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하고, 주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자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8개 읍면에서 순차적으로 열렸으며, 각 읍면의 특색을 살린 공연·전시·체험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다채롭게 진행됐다.

라인댄스, 난타, 아랑장구 등 주민들이 직접 참여한 공연은 물론, 서예, 보타니컬아트, 스마트폰을 활용한 이미지 작품 등 다양한 창작물 전시가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운영된 주민자치 홍보부스와 체험 행사도 현장 분위기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특히 구례읍과 마산면은 성과발표회가 함께 주민총회를 열어 마을 의제를 주민 스스로 발굴·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해 실질적 주민자치 실현에 의미를 더했다.

김순호 군수는 “성과발표회를 통해 주민들이 1년간 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나누고, 마을 현안도 함께 논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며“앞으로도 주민자치(위원)회와 더욱 긴밀히 소통하며 지역 특성을 반영한 문화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주민 주도형 자치 기반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