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보호아동 대상 학습코칭 프로그램 실시

학습유형 분석부터 진로·목표 설정까지 체계적 지원을 통해 보호아동의 학습 능력 향상 도모

메이저뉴스

news@majornews.co.kr | 2026-01-19 16:25:29

▲ 전주시, 보호아동 대상 학습코칭 프로그램
[메이저뉴스]전주시는 19일부터 오는 2월 6일까지 3주 동안 전주지역 보호아동 20명을 대상으로 자기주도학습 역량 강화를 위한 학습코칭인 ‘꿈을 향한 레벨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보호아동의 학습 동기를 높이고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나정연 Y코칭연구소 소장이 강사로 초청돼 전문적인 학습코칭과 집단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학습유형검사를 통한 개인별 학습 성향 이해 △학습 성향에 맞춘 맞춤형 학습법 지도 △자기주도학습 방법 △진로 탐색 및 목표 설정 등이다.

이를 통해 시는 참여 아동들이 자신의 강점과 적성을 이해하고, 체계적으로 학습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시는 앞으로도 보호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맞춤형 교육·상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최은옥 전주시 여성아동과장은 “이번 학습코칭 프로그램이 보호아동의 자기주도학습 역량을 높이고, 진로와 미래를 구체적으로 그려보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