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하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시 및 대입설명회 통해 체계적인 학업지원 제공
메이저뉴스
news@majornews.co.kr | 2026-02-10 16:35:34
[메이저뉴스]사하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황윤미)는 지난 6일 학교밖 청소년과 보호자 및 유관기관 관계자를 대상으로 ‘2026년 1차 검정고시 및 대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학업 복귀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검정고시 및 대입 전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센터에서 운영 중인 학업지원 프로그램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는 학교 밖 청소년과 보호자, 유관기관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센터 소개와 2025년도 검정고시 및 대입 결과 공유를 시작으로, 검정고시 및 대입 전형에 대한 안내, 2026년도 학업지원 프로그램 소개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검정고시 준비 과정과 대입 진로 설계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 제공으로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황윤미 센터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과 보호자들이 학업에 대한 방향성을 구체화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하반기에 진행될 2차 검정고시 및 대입설명회는 대입 접수 시기를 고려해 보다 심화된 대입 중심 설명회를 운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해당 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상담·학업·취업 및 자립·자기계발·건강검진 등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사하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