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보고회 개최
민관 협력 복지성과 공유 및 2026년 추진 방향 제시
메이저뉴스
news@majornews.co.kr | 2025-12-17 16:35:26
[메이저뉴스]김제시는 김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17일 고용복지공동교육관 강당에서 ‘2025년 김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보고회’를 개최하고, 올 한 해 추진한 민‧관 협력 복지활동의 주요 성과를 공유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는 협의체 위원을 비롯해 사회복지 관계자와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연간 운영성과 보고, ▲유공자 표창, ▲노인문학경연대회 시상, ▲2026년 추진 방향 제시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 협의체는 지역 복지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민‧관 협력 특화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100세 어르신 생신축하 사업, 노인문학경연대회, 노인돌봄종사자 지원 ‘돌돌’ 사업 등을 통해 주민 체감형 복지 성과를 창출했다.
또한 19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특성에 맞춰 세대연계 프로그램, 위기이웃 긴급지원, 환경개선 봉사, 밑반찬 나눔 사업 등을 활발히 운영하며, 지역 돌봄 공동체 강화와 복지안전망 구축에 기여했다.
권영세 민간위원장도 “주민이 직접 참여해 함께 만들어 낸 지역복지의 힘이 의미 있는 성과로 이어졌다”며, “2026년에도 협의체의 전문성과 연계협력 체계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정성주 공공위원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중심이 되어 주민이 체감하는 돌봄 안전망을 촘촘하게 구축해 왔다”라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하는 지역복지 거버넌스를 강화해 더 따뜻한 김제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다양한 협력사업을 지속 추진하고, 위원 역량강화 교육과 주민참여형 프로그램 확대를 통해 지속 가능한 지역복지 기반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