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남부교육지원청,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권역 협의회 성과 나눔 워크숍 개최
2025년 운영 성과 돌아보고 2026년 방향 함께 모색
최동환 기자
girimount@naver.com | 2025-12-17 16:35:45
[메이저뉴스]대구남부교육지원청은 12월 17일 남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남부 관내 초·중학교 교육(상담)복지사 42명을 대상으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권역 협의회 성과 나눔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2025년 한 해 동안 운영된 권역 협의회의 현장 중심 성과와 실천 경험을 공유하고, 2026년 운영 방향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권역 협의회는 교육(상담)복지사 배치교 42개교를 7개 권역으로 나눠 매월 1회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남부교육복지 ‘희망로딩’ 네트워크로, 학교 간 교육복지 연계와 협력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워크숍은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민경일 센터장의 진행으로 권역별 소그룹 토론과 자유로운 의견 교환 방식으로 진행되며, ▲학교 간 연계 사례 및 공동사업 공유, ▲동료 슈퍼비전 및 사례회의를 통한 성과 검토, ▲운영상 성과와 개선점 심층 논의 등을 다룬다.
이어서 ▲2026년 협의회 운영 체계와 추진 과제, ▲효과적인 협력 방식에 대해 권역별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류호 교육장은 “이번 워크숍은 현장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향후 운영 방향에 반영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이 더욱 지속가능하고 체계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