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서원구 치매안심센터, 치매극복주간 치매인식개선 캠페인 진행
치매극복의 날(9월 21일) 맞아 치매관리 중요성 홍보
메이저뉴스
news@majornews.co.kr | 2022-09-07 16:45:20
▲ 청주시 서원구 치매안심센터, 치매극복주간 치매인식개선 캠페인 진행
[메이저뉴스]청주시 서원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지난 2일과 7일 ‘치매극복주간 치매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했다.
올해로 15회를 맞이하는 치매극복의 날(9월 21일)은 치매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치매 극복을 위한 공감대 형성 및 치매 조기검사와 예방, 인식개선의 중요성을 홍보하는 기념일이다.
서원구 치매안심센터는 9월을 치매극복 월간으로 정하고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인식 정착과 치매 친화적 사회 분위기 조성 위해 다양한 기념행사를 구성했다.
지난 2일에는 청소년광장에서 치매 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7일에는 충북대학교 개신문화광장에서 지역주민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치매친화적인 사회풍토 조성을 위해 캠페인을 진행했다.
오는 13일부터 23일까지 워크온 어플을 이용해 비대면으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챌린지'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22일에는 청주시 아트홀에서 충북광역치매센터와 공동주관으로 치매환자 작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한편, 서원구치매안심센터는 치매조기검진, 치매 상담 및 등록 관리, 치매환자 맞춤형 사례 관리, 치매환자 간호에 필요한 위생용품 제공,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배회가능 어르신 인식표 등 치매 관련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며 청주시민 누구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