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과천교육지원청 과천중 외 2교 통학버스 운행에 따른 통학환경 점검

신설학교(과천율목초·중학교) 개교 시기 조정으로, 과천중 외 2교의 학생 통학지원 버스 운행하여 안전하고 편리한 통학환경 조성

최동환 기자

girimount@naver.com | 2023-08-17 17:00:03

▲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과천중 외 2교 통학버스 운행에 따른 통학환경 점검
[메이저뉴스]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과천율목초·중학교 개교 시기 조정으로 임시 배치교(과천중,과천문원중,과천갈현초)로 통학하는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 및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8월 16일 학생 통학 지원 버스 운행을 시작하고 이에 따른 통학환경을 점검했다.

이번 ‘학생 통학지원 버스 운행 사업’은 '경기도 학생 통학 지원 조례'에 따라 과천중 외 2교 500여명의 학생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통학할 수 있도록 8월16일부터 24년 1월초까지 버스 임차 용역을 지원하며,총 사업비 4억9500만원을 안양과천교육지원청과 과천시가 50대50으로 분담하는 지자체 협력사업이다.

특히, 안양과천교육지원청에서는 학교 행정업무 부담을 줄이기 위해 3개교의 버스 임차 용역을 통합 발주하여 직접 계약을 추진하고, 학부모의 의견을 반영하여 세부 사항을 논의하는 등 학생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도록 업무를 추진했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교육장(고아영)은 8월 16일 학생 통학버스에 동행 탑승하면서 학생 의견을 청취하고 등굣길을 함께 하면서 통학환경을 점검했다.

고아영 교육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안전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학생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 노력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