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립도서관, 2022년 여름독서교실 및 방학특강 성료
도서관에서 즐거운 방학나기
메이저뉴스
news@majornews.co.kr | 2022-08-22 17:00:24
▲ 청주시립도서관, 2022년 여름독서교실 및 방학특강 성료
[메이저뉴스]청주시립도서관이 지난 8월 2일부터 20일까지 지북동 청주시립도서관 임시청사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여름독서교실 및 방학특강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시원한 도서관에서 수업을 받으며 다양한 만들기 체험을 해보는 시간이었다.
또한 초등 4~6학년 대상으로 온라인(ZOOM)으로 그림 속에서 우리 조상들의 생각과 문화, 시대정신을 발견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옛 그림 읽는 법을 배워보는 시간도 가졌다.
여름방학프로그램은 무심천 식물 기록 활동책 만들기, 폐도서를 북폴딩한 다육식물 화분 만들기, 우리고장의 향토 문화 중 장날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알아보고 주제와 연계한 생활공예품 냅킨공예 파우치 만들기, 우리고장의 자랑인 직지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알아보고 활동자료로 활용할 수 있는 직지 정보 팝업북 만들기 등을 진행했다.
폭우가 쏟아지고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신청한 대부분의 학생들이 참여해 도서관 속에서 다양한 만들기 체험으로 즐거운 추억을 갖게 되었다.
청주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번 강좌에 참여하지 못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겨울방학프로그램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