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2025년 시·도교육청 평가 성과보고회 개최
2025년 평가 결과 분석·우수사례 공유, 2026년 평가 운영 대비
최동환 기자
girimount@naver.com | 2025-11-27 17:20:04
[메이저뉴스]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27일 본청 2층 강당에서 ‘교육부 주관 시도교육청 평가 성과보고회 및 2026년 평가 운영 협의회’를 열어 올해 평가 결과와 지표별 성과를 공유하고, 2026년 평가 대비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성과보고회에는 본청 부서장, 팀장, 지표 담당자 등 80여 명이 참석했으며 △2025년 평가 결과 공유 및 분석 △2026년 평가 대응 방향 △정량평가 지표 관리 사례 △정성평가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평가 결과 분석을 통해 지표별 강점 및 개선 지점을 확인하고, 정량 지표 위험 요소 사전 관리 체계 등을 공유하며 부서별 향후 운영 방향을 논의했다.
앞서 전북교육청은 2025년 교육부 시도교육청 평가에서 4개 영역, 21개 지표 전체를 안정적으로 관리해 3년 연속 최우수교육청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달성했다.
학력 향상 지원, 안전한 학교 조성, 디지털 교육환경 조성, 학생 마음 건강 증진 노력, 학교폭력 근절 노력, 장애학생 통합교육 여건 조성 등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특히 정성평가 영역에서 ‘전북형 늘봄’이 우수사례로 선정됐고, ‘서식편의점’을 교육청 전체 교직원이 사용하는 메신저와 연동해 모든 학교가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 점은 타 시도와 차별화한 사례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유정기 교육감 권한대행은 “평가 지표관리는 쉽지 않은 과정이었지만, 모든 교직원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준 덕분에 전북교육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었다”며 “이번 성과보고회를 통해 도출된 의견들을 충분히 반영해 내년에도 우수한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