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부모가 알아야 할 진짜 진로·진학 특강’ 개최
‘미래 진로탐구와 대학이 원하는 인재상’ 주제로 학부모 이해도 높여
메이저뉴스
news@majornews.co.kr | 2025-11-28 17:25:28
[메이저뉴스]영천시는 지난 27일, 시립도서관 지산홀에서 학부모와 학생 대상으로 ‘부모가 알아야 할 진짜 진로·진학’을 주제로 한 진로·진학 역량 강화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급변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학부모와 학생들이 미래 사회의 진로 흐름과 대학 입시 방향을 정확히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진로 설계를 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진행은 진로·진학 전문 추현진 강사가 맡았다.
추 강사는 ▲미래사회 대비 진로탐색 방법 ▲대학이 선발하고자 하는 인재상 ▲대학과 사회가 실제로 학생에게서 평가하고자 하는 핵심 역량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설명했다.
특히 학부모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변화하는 입시에서 아이의 강점을 어떻게 발견하고 준비할 것인가’에 대해 명확하고 실질적인 가이드를 제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시는 지난 8월부터 1:1 맞춤형 진로·진학 전문 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 학생들의 진로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에 진행된 특강 또한 영천시 진로·진학 컨설팅 프로그램의 한 축을 담당하는 주요 교육 과정으로, 개별 컨설팅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또한, 중·고등학생, 학교 밖 청소년, N수생,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전문 컨설턴트와의 대면 상담을 지속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150회 이상의 컨설팅을 진행해 학생과 학부모들의 참여도와 만족도가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미래 사회의 직업 구조가 빠르게 변화하는 만큼, 학부모의 이해와 지원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특강이 자녀의 진로 방향을 고민하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