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화에너지, 지역아동센터 아동 문화체험 지원
지역아동센터 이용자 150여명을 초청하여 영화관람 기회 제공
한송희 기자
abchsh74@naver.com | 2026-02-04 17:25:26
[메이저뉴스]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2월 4일, 한화에너지(대표이사 이재규)가 지역사회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세종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CGV세종에서 영화 관람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한화에너지의 사회공헌 사업은 문화·여가 활동에 대한 접근성이 상대적으로 낮은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영화 관람이라는 일상적이지만 소중한 문화 경험을 제공하고, 정서적 안정과 사회성 발달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세종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연계하여 세종시 소재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 150명을 초청하여 최신 개봉 영화를 함께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한화에너지는 단순한 관람 지원을 그치지 않고, 아동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영화관 대관, 간식 제공 등 세심한 지원을 함께 진행했다.
이를 통해 아동들은 또래 친구들과 함께 추억을 쌓으며 정서적인 행복감을 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한화에너지 관계자는 “아이들이 문화 활동을 통해 잠시나마 일상의 부담을 내려놓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서 아동·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화에너지는 지역사회 밀착형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에너지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으며, 아동·청소년 및 장애인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과 더불어 지역 상생을 중심으로 한 지속가능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