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의 파도, 영도를 깨우다! ‘제4회 영도청년페스타’ 성료

메이저뉴스

news@majornews.co.kr | 2025-09-30 17:35:24

▲ 청춘의 파도, 영도를 깨우다! ‘제4회 영도청년페스타’ 성료
[메이저뉴스]부산시 영도구와 영도구종합사회복지관이 주최·주관한 ‘제4회 영도청년페스타’가 지난 9월 27일 청년주간을 기념하여 피아크 5층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청년 500여 명이 참여해 정책공유회, 무대공연, 부스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현장을 가득 채웠다.

이번 행사는 청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며 다채롭게 꾸며졌다.

영도 청년 동아리 홍보부스, 퍼스널컬러 진단, 취업 메이크업 특강, 청년 예술가 공연, 원데이 클래스 등이 운영되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제5기 영도청년정책네트워크 정책 제안 공유회에서는 청년들이 직접 발굴한 아이디어를 지역 청년정책으로 제시하며 청년에 의한, 청년을 위한 정책을 만들어가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영도구 청년 숏폼 공모전’ 출품작 상영과 현장 청년 투표가 진행돼 참여와 소통의 폭을 더욱 넓혔다.

김기재 영도구청장은 “영도청년페스타는 청년이 단순한 참여자가 아니라 스스로 기획자이자 주인공이 되는 자리였다”며, “이번 축제가 청년들의 도전을 응원하고 영도의 미래를 이끌어갈 구심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제5기 영도청년정책네트워크 위원은 “처음으로 내 아이디어를 공식적으로 발표하고 지역사회와 나눌 수 있어 뿌듯했다”며, “앞으로도 이런 자리가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영도구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청년정책네트워크와의 연계를 강화하고, 청년이 주도하는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