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교육지원청, 인성교육 그림책‘따숨, 강릉’출판기념회 개최

“강릉으로 떠나는 따뜻한 마음 여행, 책과 음악으로 만나는 강릉다운 인성 이야기”

메이저뉴스

news@majornews.co.kr | 2025-12-23 17:35:29

▲ 강릉교육지원청, 인성교육 그림책‘따숨, 강릉’출판기념회 개최
[메이저뉴스]강릉교육지원청은 12월 23일 오후 3시, 강릉 세인트존스호텔 안티구아홀에서 강릉 인성교육 책 출판 프로젝트 ‘따숨, 강릉’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따숨, 강릉’은 강릉시 교육발전특구 K-인성교육 추진의 일환으로, 강릉지역 교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강릉의 역사·문화·자연과 사람 이야기를 인성교육 콘텐츠로 풀어낸 그림책이다. 책은 강릉지역 유·초·중·고·특 학교 현장에서 인성교육 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제작되어, 지역 정체성을 바탕으로 한 실천형 인성교육 모델을 제시한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단순한 출판 행사에서 나아가, 책과 음악, 이야기가 어우러진 인성문화 예술 무대로 기획됐다. 축하 공연과 함께 책 속 이야기를 음악과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내는 ‘마음 여행’ 공연이 진행되며, 강릉다운 인성교육의 의미를 참석자들과 함께 나누는 시간이 마련된다. 특히, ‘따숨, 강릉’ 주제곡을 강릉의 교사와 초등학생이 작사·작곡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따숨, 강릉’은 강릉지역 유·초·중·고 및 특수학교에 무료로 배포될 예정이며,그 외 출판사의 판매에 따른 수익금은 강릉미래인재육성재단에 기부되어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재원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김기현 교육장은 “이번 ‘따숨, 강릉’은 강릉의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의 마음을 키우는 강릉다운 인성교육의 결실”이라며, “책 한 권이 교육을 넘어 지역과 사람을 잇는 따뜻한 매개체가 되어, 학생들이 자신의 삶과 지역을 사랑하는 힘을 기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