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아동의 시선으로 바라보면 온 세상이 달라보인다’ 아동권리존중 캠페인 추진
아동권리존중 및 인식확산을 위한 릴레이 캠페인 참여 독려
메이저뉴스
news@majornews.co.kr | 2022-07-08 17:40:08
▲ 오세동 부시장
[메이저뉴스]청주시는 아동 권리 존중 및 인식 확산을 위한'아동의 시선으로 세상 바라보기'아동권리존중 릴레이 캠페인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오는 7월 말까지 추진한다.
릴레이 형식으로 추진 중인 청주시 아동권리존중 캠페인은 지난 6월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와 함께 한 민·관 합동 발대식을 시작으로 오세동 부시장, 박철완 기획행정실장, 풍경섭 복지국장 등이 참여하면서 아동권리존중 인식확산 분위기에 동참하고 있다.
아동권리존중 캠페인은 청주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낮은 사진전은 문화제조창 입구에서 전시 중이며, 7월 17일까지 2주 연장해 보다 많은 시민들이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SNS 릴레이 캠페인은 아동권리존중 다짐 인증사진을 찍어 개인 또는 기관 SNS에 인증사진과 함께 필수해시태그를 달아 올리고 후속 참여자 2명을 지정해 전파하는 방식이며 필수해시태그는 #아동시선#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청주이다.
청주시 관계자는 “우리 모두 어린이였던 시절이 있다” 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아동의 시선으로 우리 주변을 함께 돌아봐 주시고, 아동권리존중 인식이 우리지역사회 전반에 확산될 수 있도록 캠페인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 청주시 카카오톡 채널 추가 아동권리 존중 다짐 이벤트에는 약 2600여 명의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며 아동이 살기 좋은 청주를 위해 동참한 바 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