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강북교육지원청, 학생자치활동 역량 높인다
13일 학생자치활동 중점학교 10곳 컨설팅
메이저뉴스
news@majornews.co.kr | 2023-04-13 17:45:38
▲ 강북교육지원청, 학생자치활동 역량 높인다
[메이저뉴스]울산광역시 강북교육지원청은 올해 학생자치활동 역량 강화 지원에 나선다.
이와 관련, 13일 강북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강북 지역 중학교 10교 학생자치활동 업무담당 교사와 학생회장 등 20명을 대상으로 학생자치활동 중점학교 컨설팅을 했다.
이 행사는 학생 대표들의 학생자치활동 역량을 키워주고, 학생자치활동 업무담당 교사들에게는 학생자치 예산편성과 운영, 학생들의 권리 보장 등 우수사례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학생자치, 새롭게 바라보기’ 란 주제로 강의한 삼남중 박환조 교사는 학생을 ‘참여’의 대상이 아닌 학교 삶을 가장 잘 알고 있는 ‘동행’의 대상으로 접근해야 한다고 말했다.
학생들은 학생자치활동의 디딤돌과 걸림돌, 학생자치활동을 위해 교육청과 학교, 학생들은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토의했다.
교사들은 각 학교의 학생자치활동 운영 현황에 대해서 발표하고운영상 잘된 점을 공유했다. 어려운 점에 대해서는 컨설턴트로부터 컨설팅도 받았다.
강북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생자치활동 중점학교 컨설팅으로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학생자치활동에 참여하고 다양한 학생자치 활동이 활성화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