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제17회 지역사회보장 대회 개최
유공자 표창 및 성과보고회 개최
메이저뉴스
news@majornews.co.kr | 2022-12-21 17:45:41
▲ 청주시, 제17회 지역사회보장 대회 개최
[메이저뉴스]청주시는 21일 농업기술센터 청심관에서 시와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7회 지역사회보장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주관한 이날 행사는 사직1동 마을합창단의 축하공연과 유공자 표창, 마을복지사업의 성과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성화와 마을복지사업의 성공적 추진에 기여한 위원 및 관계 공무원 등 유공자 43명에게 청주시장과 청주시의장, 협의체 위원장이 표창장을 전달했다.
또 문의면의 독거노인 ‘생활불편 해결사’와 ‘다문화-지역아동 행복한 동행’, 사직1동의 ‘주민합창단’과 ‘우리동네 맥가이버’, ‘가가호호 동네지킴이’, 복대2동의 장년 1인가구 ‘해피데이 팡!팡!’과 ‘몸튼, 맘튼’, 내덕2동의 안전한 마을 ‘火내지 마세요!’와 이웃돌봄 ‘우리동네 지킴이’ 등 각 구별 1개 추진사업이 대표사례로 선정돼, 추진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청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시행결과 전국 평가에서 2021년에 이어 2022년에도 ‘우수’지자체로 선정되는 등 마을복지사업의 확대추진으로 인해 대내외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관주도에서 주민주도의 복지로 복지패러다임이 변화함에 따라 주민 스스로 지역 내 복지문제 해결을 위해 자체적으로 사업을 기획하고 추진하는 마을복지사업은 상당히 고무적인 사업”이라며 “도움을 받는 취약계층뿐 아니라 도움을 주는 지역주민이 함께 지역활성화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어 지속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