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의회, 한 해를 돌아보는 의회세미나 및 송년 행사 개최
메이저뉴스
news@majornews.co.kr | 2025-12-29 17:50:13
[메이저뉴스]울산광역시의회는 29일 오후, 의원과 의회사무처 직원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한 해 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고 상호 간 소통과 협력을 다지기 위한 ‘울산광역시의회 세미나 및 송년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먼저 성평등 인식 제고 및 상호 존중을 기반으로 한 건강한 직장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시의원 등 고위직 대상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 특강으로 시작됐다.
특히 교제폭력, 스토킹 범죄, 디지털 성범죄 등 최근 증가하는 신종 폭력 범죄 유형에 대한 예방 교육도 병행하여 우리 사회의 폭력 문제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키고 경각심을 더욱 높이는 계기가 됐다.
이어 진행된 '지방의회 발전방안' 특강에서는 변화하는 지방자치 환경 속에서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되짚고, 향후 의정활동의 발전 방향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강 이후에는 한 해 동안 성실한 의정활동과 의정발전에 기여한 의원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우수의정대상, 모범공무원, 의정발전 유공공무원 포상이 진행되어 노고를 격려하고 자긍심을 높이는 자리가 마련됐다.
이성룡 의장은 “이번 행사는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과 함께 의정 역량을 강화하고 의정발전에 기여한 구성원들의 노력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올 한해 흔들림 없이 본연의 역할과 책임을 다해주신 의원님들과 직원 여러분들께 거듭 감사드리며, 새해에도 공동운명체의 동반자로 힘과 지혜를 모아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