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주 재경대구경북시도민회 회장 당선자 포항시 방문

김용주 회장 당선자-이강덕 시장 면담, 대구·경북 발전을 위한 ‘상생 가교’ 구축

메이저뉴스

news@majornews.co.kr | 2026-01-15 18:20:05

▲ 김용주 재경대구경북시도민희 회장 당선자가 15일 이강덕 포항시장과 면담을 가진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메이저뉴스]포항 출신인 김용주 재경대구경북시도민회 회장 당선자가 15일 고향 포항을 방문해 이강덕 포항시장을 면담하고 지역 발전과 상생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포항 기계면 출신인 김용주 회장은 기계중학교와 대구농업고등학교, 포항대학교를 졸업한 후 식품의약신문, 대한환경일보 상임회장을 역임중이다.

이날 김 당선자는 포항시청에서 이강덕 포항시장과 만나 수도권에서 거주하는 대구·경북 출향인 네트워크를 활용한 지역홍보, 인적·물적 교류확대,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김용주 당선자는 “고향 포항은 늘 마음의 중심”이라며 “대구경북시도민회 회장으로서 출향인들의 힘을 하나로 모아 포항과 대구·경북 지역 발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강덕 포항시장 역시 “수도권에서 활동하는 향우들의 역할이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다”며, “대구경북시도민회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포항의 미래 성장 동력을 함께 만들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