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북부소방서 제3대 여성의용소방대장 취임식 개최
메이저뉴스
news@majornews.co.kr | 2026-01-20 18:20:11
[메이저뉴스]울산 북부소방서는 1월 20일 오전 10시 30분 소방서 대강당에서 제3대 북부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장 취임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취임식은 신임 권영애 여성의용소방대장의 취임을 축하하고 향후 활동을 격려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는 정호영 북부소방서장을 비롯해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다.
권영애 신임 여성의용소방대장은 지난 2018년 11월 북부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에 입대한 이후, 2021년 지도부장, 2022년 총무부장을 역임하며 화재 예방 활동과 각종 지역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해 왔다.
또 탁월한 책임감과 지도력(리더십)을 바탕으로 여성의용소방대를 이끌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북부소방서 관계자는 “여성의용소방대는 지역 안전의 중요한 동반자”라며, “신임 대장을 중심으로 더욱 단합된 조직으로 발전해 나가길 기대하며, 소방서 차원에서도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북부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는 화재 예방 홍보, 재난 현장 지원, 취약계층 보호 활동 등 지역사회 안전을 위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며 주민의 든든한 안전 파수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북부소방서는 앞으로도 의용소방대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