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남대 국화, 문의면 마을을 꽃피운다
지역 상생발전을 위해 국화 5,000점 문의 주민들에게 무료 나눔
메이저뉴스
news@majornews.co.kr | 2023-11-14 19:40:19
▲ 청남대 국화, 문의면 마을을 꽃피운다
[메이저뉴스]청남대관리사업소는 지역 상생발전 일환으로 지난 10월 21일부터 11월 5일까지 개최된 `2023 청남대 가을축제'에서 전시했던 국화 5,000점을 문의면 주민들에게 나눔했다고 밝혔다.
나눔은 지난 4월 문의면이장단협의회·주민자치위원회, 문의연합번영회와 청남대-문의면 상생발전과 관광활성화를 위한 공동 업무협약에 따라 마련됐으며, 협약에 따라 청남대관리사업소는 문의면 주민들에게 국화·초화 위탁재배를 통한 소득향상, 지역상가 이용 시 입장료 할인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이번 나눔은 전시회가 끝나고 버려지는 국화를 문의면 주민들이 직접 마을을 꾸미고,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하여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내는 업사이클링 일환으로 마련됐다. 나눔받은 국화는 문의면 각 마을의 마을회관, 주요도로변 등에 식재돼 마을을 화사하게 꾸미고 있다.
문의면 주민들은 “청남대에서 전시했던 국화를 마을에서 만나게 되어 기쁘다”며 “국화꽃이 마을에 활기를 불어넣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종기 청남대관리사업소장은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국화나눔을 통해 지역 상생을 실천하고,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하고자 이번 나눔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