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해양교육원 제주분원, 교직원 대상‘오름을 탐(探)하라!’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교육 / 최동환 기자 / 2025-09-22 08:00:22
▲ 교직원 대상‘오름을 탐(探)하라!’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메이저뉴스]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해양교육원 제주분원은 22일, 충북 도내 교직원을 대상으로 '제주를 탐(探)하라' 세 번째 테마인 '오름을 탐(探)하라!'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제주의 대표 자연자원인 오름을 직접 탐방하며, 그 속에 담긴 생태적, 지질학적, 문화적 가치를 깊이 있게 이해하고, 교직원들의 자기 성장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신청기간은 9월 22일부터 10월 1일까지로 충북교육청 소속 교직원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참가를 희망하는 교직원은 해양교육원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최종 참가자 20명을 추첨을 통해 정해진다.

오는 11월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제주의 주요 오름과 자연 명소를 직접 탐방하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제주의 자연과 문화를 몸소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됐다.

금오름‧송악산 둘레길‧곶자왈‧비양봉‧거문오름 등을 탐방하며 요가‧요트‧감귤따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각 오름은 저마다 독특한 지형과 생태적 특성을 지니고 있어, 제주의 자연을 심층적으로 이해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한 탐방을 넘어,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쓰레기 되가져오기 캠페인을 병행하며 친환경 교육 실천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박종한 해양교육원장은 “오름 오르기를 통해 제주 고유의 자연을 온전히 체감하고 힐링하는 경험이 되길 바란다.”라며, “교직원 개개인이 자연 속에서 교육적 통찰과 자기 성찰의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