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2월 14일부터 노바백스 백신 접종 시작

강원 / 메이저뉴스 / 2022-02-14 08:01:03
18세 이상 성인 미접종자 대상으로 1차·2차 기본접종 추진
▲ 속초시, 2월 14일부터 노바백스 백신 접종 시작

하루 신규 확진 5만 명대 오미크론 변이 확진자 폭증세가 본격화 하며 코로나19 백신 미접종자의 적극적인 접종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는 가운데 속초시가 관내 코로나19 지정 위탁의료기관 2개소를 시작으로 오는 14일부터 만 18세 이상 성인 미접종자를 대상으로 노바백스 백신 접종을 진행한다.

새롭게 개발된 노바백스 백신은 코로나19 백신 중 처음으로 B형 간염, 인플루엔자 백신 등과 같은 유전자 재조합 방식으로 생산된 백신으로 우리 국민에게는 접종 경험이 많은 친숙한 백신인 만큼, 미접종 속초시민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접종에 참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코로나19 노바백스 지정 위탁의료기관인 속초보광병원, 닥터음가정의학과에서는 14일부터 직접 병원에 사전문의 후 당일접종이 가능하며, 그 외 위탁의료기관에서는 3월 7일부터 접종이 시작되며 2월 21일부터 사전예약이 가능하다.

백신 예약 방법으로는 누리집 또는 전국 1339, 보건소 콜센터 예약 등이 있다.

네이버 검색창에서‘잔여백신’으로 검색하면 관내 위탁의료기관의 잔여백신 현황을 알 수 있고 해당 의료기관으로 사전 전화 문의 후 방문하면 당일 예약 및 접종이 가능하다.

또한 아스트라제네카‧화이자‧모더나‧얀센 백신으로 기본접종을 마쳤지만, 타 백신에 대한 금기·연기 사유 등이 있을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노바백스 백신으로 3차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이 같은 교차접종을 받을 경우에는 의사의 판단(예진)이 필요하며, 당일접종(①카카오톡·네이버에서 잔여백신 예약 ②의료기관 예비명단)으로만 접종받을 수 있으며, 사전예약은 불가능하다.

속초시 보건소는 그동안 백신 부작용 우려 등의 이유로 접종하지 못한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접종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으며 단계별 일상 회복을 위하고 위중증으로 진행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 적극 백신 접종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은 필수이며 예방접종과 관련한 문의 사항이 있으면 방문 전 보건소로 전화 문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