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기술형 입찰공사를 위한 설계심의분과위원회 위원 구성 완료

경상 / 메이저뉴스 / 2025-09-30 08:05:24
시, '2025년 제1회 부산시 설계심의분과위원회' 위원 62명의 구성 마쳐
▲ 부산시청

[메이저뉴스]부산시는 일괄입찰(턴키) 등 기술형 입찰 대형공사의 설계 평가와 적격 심의를 전담할 '2025년 제1회 부산시 설계심의분과위원회' 위원 62명의 구성을 마쳤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총 62명(공무원 32, 민간 30)으로 구성되며, 임기는 내일(10월 1일)부터 내년(2026년) 6월 30일까지 9개월 간이다.

시는 공정하고 투명한 선정을 위해, 건설 관련 학회(협회) 등으로부터 추천을 받아 구성된 추첨위원회에서 공개 추첨 절차를 거쳐 위원을 선정했다.

위원회 구성 전문 분야는 총 14개로, ▲토목(토목구조, 토목시공, 토질지질, 도로, 철도, 상하수도) ▲건축(건축계획, 건축구조, 건축시공) ▲환경 ▲조경 ▲기계 ▲전기 ▲통신 등이다.

위원회는 지난해 7월 구성된 '건설기술심의위원회'의 분과위원회로서, 일괄입찰, 대안입찰, 기술제안(기본설계, 실시설계) 입찰 등 기술형 입찰로 추진하는 건설공사를 심의한다.

이번에 구성된 위원회는 ▲서부산 행정복합타운 건립(기술제안입찰) ▲벡스코 제3전시장 건립(기술제안입찰) ▲도시철도 하단~녹산선 건설(일괄입찰) 등에 대한 설계 평가와 적격 심의를 수행할 계획이다.

위원 명단은 오늘(30일)부터 시 누리집 분야별정보(도시·건축·주택 - 공지사항)와 건설기술심의위원회 운영관리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민순기 시 도시공간계획국장은 “기술형 입찰 대형공사의 설계평가와 적격심의라는 중요한 기능을 수행하는 '설계심의분과위원회'를 통해 시설물의 품질과 안전성 확보는 물론 건설기술 향상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