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웹포스터) 경기도 가족친화 직장 환경 현황과 향후 과제 |
[메이저뉴스]경기도여성가족재단이 10월 1일 오후 2시 ‘경기도 가족친화 직장환경 현황과 향후 과제’를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유튜브 생중계로 개최하는 이번 토론회는 재단이 수행 중인 ‘경기도 가족친화 직장환경 조성 실태조사’ 연구결과를 공유하고 각계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연구는 저출생 대응 및 노동자의 일·생활 균형 향상을 위한 실효성 높은 지원을 위해 경기도 현황을 파악하고 실효성 있는 지원책을 제안하기 위한 것이다.
토론회에서는 연구책임자인 이나련 연구위원이 경기도내 사업체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 현장 실태조사 결과와 정책 지원방안 등 연구결과를 발표한다.
토론에는 유호준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위원, 황은정 경기연구원 연구위원, 김진우 경기도 노사민정협의회 사무국장, 윤현옥 경기도 여성가족국 고용평등과장이 참여한다. 좌장은 전기택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맡았다.
김혜순 대표이사는 “직장 가족친화 환경 조성은 일·생활균형 향상에 중요한 요소”라며 “많은 참여와 의견으로 연구의 실효성을 높여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여성가족재단 유튜브 ‘구읏TV’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연구보고서는 정책토론회 및 전문가 의견을 반영한 뒤 11월 중 재단 누리집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