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시민과 함께하는 보건의료 축제, 코메드(KOMAD) 2025 개최!

경상 / 메이저뉴스 / 2025-09-24 08:10:05
9.26.~9.28.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3개 통합행사 열려
▲ 보건의료 축제, 코메드(KOMAD) 2025 개최!

[메이저뉴스]부산시 후원으로 오는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코메드(KOMAD) 2025' 3개 통합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의료계와 시민이 함께하는 대규모 보건의료 축제로 ▲'코메드(KOMAD) 2025 지역의료분권포럼' ▲'케이(K)-메디페어' ▲'2025 키메스부산' 등 3개 주요 행사가 동시가 펼쳐진다.

이번 행사는 시, 시병원회, 시의사회 등이 후원하고, 케이엔엔(KNN) 주최로 진행되며, 해마다 ‘메디컬시티 부산’을 위한 대표 의료콘텐츠 박람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먼저, '코메드(KOMAD) 2025 지역의료분권포럼'이 '의료 인공지능(AI), 지역의료의 희망인가?'를 주제로 9월 26일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의료계·산업계·학계 전문가들이 모여 인공지능(AI)의 의료 현장 적용과 지역 의료격차 해소 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하며, ‘지역의료는 지역이 책임집니다’라는 표어(슬로건) 아래 지역의료 발전 방향을 모색한다.

이와 함께, '케이(K)-메디페어'에서는 대학병원과 지역(로컬)병원들이 참여해 ▲무료검진 ▲건강상담 ▲의료체험 콘텐츠를 제공한다.

우리 지역 대학병원·전문병원의 한방 스트레스 검사, 심혈관질환 검사, 약물상담, 당화혈색소 검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시민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건강검진·도수치료·의료기기 시연 공간(부스)과 함께, 모든 참관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아울러, 의료기기 전문전시회인 '2025 키메스부산(KIMES BUSAN)'도 열려 첨단 의료기술과 장비를 직접 확인하고 세계적 연결망(글로벌 네트워킹)을 잇는 장이 마련된다.

이번 통합행사에 관한 참여 방법과 기타 자세한 내용은 코메드(KOMAD) 2025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규율 시민건강국장은 “코메드(KOMAD) 2025는 우리시와 지역 의료계가 함께하는 대표 의료축제로, 시민 건강 증진과 지역의료 발전에 크게 이바지하길 바란다”라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