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도시재생지원센터, 횡성문화관광재단 업무협약

강원 / 메이저뉴스 / 2023-06-15 08:15:15
도시재생과 문화관광 연계로 상생발전 길 찾아
▲ 횡성군도시재생지원센터, 횡성문화관광재단 업무협약

[메이저뉴스]횡성군도시재생지원센터와 횡성문화관광재단은 6월 14일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횡성군의 도시재생과 문화관광을 연계해 상생발전의 길을 찾기 시작했다.

두 기관은 지난 1월 횡성군에서 진행되고 있는 도시재생과 문화관광사업에 대해 공통과제를 공유하고 상호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기로 했으나 횡성문화관광재단이 새로운 대표이사 체제로 조직을 확대 개편하느라 14일에야 업무협약을 맺게 됐다.

횡성문화관광재단은 최근 관광사업팀을 신설하고 신규인력을 배치해 축제 운영 외에 문화관광 분야까지 사업 분야를 확대해나가고 있다.

조직개편과 함께 취임한 이재성 초대 대표이사는 한국관광공사 부사장 출신으로 문화관광 업계의 풍부한 경험과 인맥을 바탕으로 재단 운영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이재성 대표이사는 “관광산업은 사회 모든 분야에 접목이 가능한 만큼 도시재생사업에도 관광사업이 접목되면 사업의 효과도 커질뿐더러 성공 가능성도 훨씬 높아 진다”며 “횡성군도시재생지원센터와 긴밀하게 협력해 두 기관이 횡성군의 도시재생사업과 문화관광사업에 새로운 동력을 만들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유순호 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횡성군도시재생지원센터와 횡성문화관광재단이 도시재생사업과 재단 사업 활성화를 위해 수시로 정보를 공유하고, 공통의 관심 사업에 대한 정보를 사전에 공유해 사업추진 속도가 탄력을 받을 수 있게 될 것”이라며 “두 기관의 협력으로 횡성 주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더욱 확대하고 만족도를 높여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