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여성친화도시 발전계획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충청 / 메이저뉴스 / 2022-09-05 08:30:19
▲ 음성군청

[메이저뉴스]음성군은 5일 군청에서 지난 3월부터 추진한 여성친화도시 조성 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을 마무리하는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조 군수를 비롯해 관계 공무원과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21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탁기관인 충북여성재단 박민정 박사의 발표로 진행됐다.

군은 여성가족부의 여성친화도시 제도 개편에 따라 충북여성재단에 위탁·연구용역을 진행했고,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에게 그 결과를 공유하기 위해 보고회를 마련했다.

연구용역은 ▲군의 지역 여건 특성 연구 ▲주민 간담회 ▲400명의 설문조사 ▲ 일자리·돌봄·안전분야의 유관 기관 집단면접 결과 등을 토대로 이루어졌다.

군은 연구용역을 바탕으로 “군민중심! 같이 참여하고 함께 성장하는 여성친화도시 음성” 비전과 ▲다함께 평등한 음성 ▲다함께 일하는 음성 ▲다함께 안전한 음성 ▲다함께 돌보는 음성 ▲다함께 성장하는 음성이라는 5대 목표를 설정했다.

또한, 전체 14개 사업에 세부 사업 30개, 중점과제 8개를 제시하고 최종보고된 내용을 토대로 2023년부터 본 사업 시행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조병옥 군수은 “새로운 여성친화도시 비전인 ‘군민중심! 같이 참여하고 함께 성장하는 여성친화도시 음성’처럼 여성친화도시를 지속 발전시키는데 다양한 구성원 이 참여하고 체감하는 과정을 담아 모두가 성장하는 지역공동체를 지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