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평생학습도시 장려상 수상 모습 및 옥천와이즈뮤직오케스트라 제8회 정기연주회 |
[메이저뉴스]옥천군 마을교육공동체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결성된 옥천와이즈뮤직 오케스트라가 최근'제2회 전국 평생학습도시 페스티벌 학습동아리 발표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 상금 30만 원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미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는 우수한 평생학습 동아리를 선정하고 활동 내용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전심사를 통해 본선에 진출한 전국의 10개 팀이 발표대회를 통해 특색있고 다양한 학습콘텐츠 우수사례를 소개했으며 옥천와이즈뮤직 오케스트라는 ‘배움에서 울림으로, 세대를 잇는 하나의 선율’ 이라는 주제로 학습성과를 인정받았다.
이와 더불어 와이즈뮤직 오케스트라는 오는 11월 22일 오후 5시, 옥천문화예술회관에서 제8회 옥천와이즈뮤직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정기연주회는 군민 모두가 볼 수 있는 무료 공연으로 오케스트라 단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클래식과 대중음악, 영화 OST 등의 다채로운 연주가 관객들에게 풍성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옥천와이즈뮤직오케스트라는 2018년‘꿈이 있는 작은도서관’에서 시작된 작은 음악공동체로, 현재는 지역 주민과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는 마을교육공동체의 대표 단체로 성장했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전국대회에서의 옥천군의 수상은 아이들과 주민들이 함께 음악으로 소통하고 성장한 마을교육공동체의 건강한 결실”이라며“이번 정기연주회도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관람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