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고창군노인복지관-원광보건대학교, 눈 건강 증진 자원봉사활동 |
[메이저뉴스]고창군노인복지관이 지난 27일 주거인프라연계돌봄서비스사업 대상자 및 지역 주민 어르신 100여 명을 모시고 눈 건강 증진을 위한 특별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의 청년공익활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원광보건대학교 안경광학과 ‘비전옵틱스’ 학생 봉사단(8명)과 협력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개인용 근용안경(돋보기) 처방 및 지급 ▲착용 중인 안경의 조정·수리·세척 ▲눈 건강 관리 및 안보건 교육 등이 진행됐으며,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어르신들의 시력 불편 해소와 생활 편의 증진에 기여했다.
특히 주거인프라연계돌봄서비스사업과 연계하여 지역 내 어르신들이 건강한 일상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동시에, 청년 봉사자들이 세대 간 소통을 나누며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됐다.
원광보건대학교 안경광학과 지도교수 정수아 교수는 “학생들이 배운 전공 지식을 실제 현장에서 어르신들에게 적용하며 봉사할 수 있다는 점에서 교육적 가치가 크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실천적 교육을 통해 전문성을 키우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고창군노인복지관장 도형스님은 “이번 활동은 단순한 봉사 차원을 넘어,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청년 세대의 사회적 책임 의식을 키우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다양한 기관과 협력하여 어르신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