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자치경찰위원회, 설 명절 맞이 지역치안 현장근무자 격려 방문

충청 / 메이저뉴스 / 2026-02-09 09:15:24
설 특별 치안활동 전개 현장근무자 애로사항 청취·노고 격려
▲ 자치경찰위원회 치안 현장근무자 격려 방문

[메이저뉴스] 충청북도자치경찰위원회는 2026년 설 명절을 맞아 도민이 안심하고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지역 치안 현황을 파악하고 현장근무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청주상당경찰서 분평지구대와 청주청원경찰서 율량지구대를 방문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설 연휴 기간 중 지역 맞춤형 예방 치안활동 등이 전개되고 있는 일선 경찰관서의 근무 여건을 직접 살피고, 자치경찰사무 수행공무원들의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명절 기간 도민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직원들의 노고를 위로·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위원회는 현장 근무자들과의 간담을 통해 설 명절 기간 중 치안 수요 증가에 따른 현장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생활안전·교통안전·여성청소년 보호 분야를 중심으로 현장의 의견을 수렴했다.

아울러 일선 관서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지역 실정에 맞는 치안 현황을 공유하고,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한 치안만족도 제고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이광숙 위원장은 “설 명절 기간 동안 현장에서 묵묵히 도민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자치경찰 공무원들의 헌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소통을 강화하고, 실효성 있는 치안 정책 추진을 통해 도민이 체감하는 안전한 충청북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청북도자치경찰위원회는 앞으로도 현장 방문과 소통을 지속해 나가며, 도민 안전 확보를 위한 치안 활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