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드림스타트 2025년 3차 슈퍼비전 회의 개최

강원 / 메이저뉴스 / 2025-11-21 09:15:24
▲ 영월군 드림스타트 2025년 3차 슈퍼비전 회의

[메이저뉴스] 영월군 드림스타트에서는 지난 11월 19일 상지대학교에서 2025년 제3차 슈퍼비전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드림스타트 사례관리사의 전문성 향상과 고난도 위기가정의 효과적인 사례개입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드림스타트 전담 공무원, 아동통합사례관리사, 외부 슈퍼바이저가 참석했다.

외부 슈퍼바이저로는 상지대학교 사회복지학과 박지영 교수가 참여, 사례관리 담당자들이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에 공감하며, 실제 사례에 대한 분석과 함께 실효성 있는 개입 전략을 제시했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 회차에서 자문한 위기가정 아동의 사례관리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아동과 가족이 직면한 다양한 문제 해결을 위한 맞춤형 대응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전길자 여성가족과장은 “슈퍼비전은 단순한 자문을 넘어 현장에서 마주하는 고난도 사례 해결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체계”라며, “지속적인 슈퍼비전 회의를 통해 아동통합사례관리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위기가정 아동이 직면한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영월군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전문 자문 체계를 구축해 취약계층 아동의 권익을 보장하고, 아동과 양육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통합 지원체계를 지속해서 강화할 계획이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