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축제 홍보물 |
[메이저뉴스]강동구 성내1동은 오는 27일 10시부터 14시 30분까지 강동구청 열린뜰에서 ‘제5회 함께 즐기고 나누는 행복한 과학여행’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성내1동주민자치회와 성내1동주민센터가 주최·주관하고, 성내1동 직능단체협의회가 후원한다. 아울러, 서울성내초등학교 학부모회, 성내중학교 과학동아리, 성내1동어린이집 연합회, 성내종합사회복지관, 성내1동우리동네키움센터, 강동구아동청소년미래본부, 육군 제6019부대 제1대대, 강동인애가한방병원, 청병원 등 다양한 지역자원들이 함께 힘을 모았다.
축제에서는 아동과 청소년들이 과학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13개 과학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특히 육군 제6019부대의 협조로 평소 접하기 어려운 군사 장비를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으며, 레이저사격, 소리로 즐기는 쇼다운 등 스포츠과학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또한, 13시 40분부터는 주무대에서 과학과 예술이 어우러진 과학마술쇼를 운영해 아이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고 함께 즐기는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수희 강동구청장은 “이번 축제는 주민이 주도하고 직능단체, 학교, 어린이집, 군부대 등 지역의 다양한 자원이 함께한 아동·청소년 축제”라며, “준비 과정에서 성숙한 주민자치 역량을 보여준 주민단체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아이들이 과학을 재미있고 친근하게 경험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축제에는 아동·청소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텀블러를 지참하면 강동수도사업소에서 운영하는 ‘아리수 와우카’의 커피 및 음료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성내1동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