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합격자에 격려금 전달 |
[메이저뉴스]김제시는 지난 24일 김제신용협동조합(이사장 백강석)이 2차 검정고시에 합격한 학교 밖 청소년 15명에게 외식상품권을 전달하며 격려금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청소년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성취를 축하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지난 1차 검정고시 합격자 지원에 이어 두 번째다.
시는 김제신용협동조합이 매년 김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이유미)와 협력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업 동기 강화를 위해 격려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의 올바른 소비습관과 건전한 경제관념 형성을 위한 금융교육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백강석 이사장은 “여러 사정으로 학교를 떠난 청소년들에게도 지역사회가 따뜻한 관심과 응원을 가져야 한다”며 “모든 청소년이 행복하게 성장하고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설계할 수 있도록 센터와 긴밀히 협력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유미 센터장은 “매년 청소년들의 학업 성취를 격려하고 금융교육까지 지원해주시는 김제신용협동조합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학습동기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전문상담, 심리검사, 집단 프로그램, 검정고시반, 자격증 취득 과정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