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산동래교육지원청 |
[메이저뉴스] 부산광역시동래교육지원청은 11월 22일 오후 3시와 24일 오전 9시 2차례에 걸쳐 동래구 호텔 농심에서 관내 초등학교 교육과정·평가 업무담당자와 관내 유·초등학교 교(원)감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희망 부산교육’ 교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 워크숍은 ‘희망 부산교육’의 비전 및 교육과정·평가 운영 방향과 정책을 안내하고, 우수사례 나눔을 통해 미래 역량을 키우는 학생 맞춤형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22일 워크숍은 1부 ‘미래교육을 준비하다’와 2부 ‘부산 희망교육을 담다’로 나눠 운영한다. 1부에는 알로이시오 기지의 정주훈 교육기획실장이 강사로 나와 ‘교육패러다임의 변화와 디지털 기반 SW&AI교육’ 주제 강연을 한다. 2부에는 교육과정·평가 운영의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24일 워크숍에는 김영선 유초등교육지원과장 등이 나와 부산교육 기본체제 및 현장 적용 방안에 대해 안내하며, 유·초등 교원 인사에 대한 주제 연수, 학교별 교육활동 사례 공유를 진행한다. 또한, 교육공동체의 참여와 소통을 확대하기 위한 관리자 의견을 청취하며, 교육 환경 개선 등 현안에 대한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이수금 부산동래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워크숍은 ‘꿈을 현실로! 희망 부산교육’ 비전 및 학생 맞춤형 교육의 우수사례를 공유해, 교원의 미래교육 역량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교육현장에서 내실 있는 교육활동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