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기술직 공무원 직무역량 교육 실시

강원 / 메이저뉴스 / 2026-01-27 10:10:27
조기발주 설계지원단 구성․ 운영 완료(12개 분야 29개 팀)
▲ 동해시청

[메이저뉴스]동해시는 기술직 공무원의 전문성 확보와 조기 발주를 위해 토목, 도시계획, 건축, 통신, 전산, 공업 등 기술직 약 130명을 대상으로 1월 28일 동해무릉건강숲에서 '2026년도 기술직 공무원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직무교육은 기술직렬 공무원 상호간 전문지식을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한 건전하고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 및 기술직 공무원의 전문성 역량 강화에 있다.

아울러, 조기 발주 및 견실 시공 결의를 다지는 무릉계곡 심신 단련 등반 프로그램도 병행할 계획이다.

또한, 금년에는 도로, 하천, 재난, 관광, 도시재생, 상하수도, 복지, 교육, 문화예술, 체육, 신재생에너지,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조기발주사업 추진을 위해 안전도시국장을 단장으로 하여 12개 분야 29개 팀으로 설계지원단을 구성하여 운영중이라고 전했다.

각동별 행정복지센터에서 시행되는 주민숙원사업에 대해서도 기술직 공무원으로 구성된 사업지원팀을 13개 팀으로 별도 구성하여 조사, 측량, 설계, 감독, 준공에 이르기까지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철저한 사업 공정관리를 통해 주민 생활과 직결되는 사업에 대해서 최우선적으로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홍성표 건설과장은 기술직렬 공무원 직무교육을 통한 직무역량 강화는 물론 “상반기 내 조기 발주 및 신속 집행을 통한 주민 생활 불편 해소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