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도 학원, 교습소, 개인과외교습자 지도·점검 실시

교육 / 최동환 기자 / 2023-01-11 10:15:02
찾아가는 맞춤형 컨설팅 지도·점검으로 안전한 학습 환경 확보
▲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전경

[메이저뉴스]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학원, 교습소, 개인과외교습자의 투명하고 건전한 운영과 교습비의 과도한 인상이나 사교육 시장의 불법운영 등을 사전에 예방하고자 2023년도 맞춤형 컨설팅 지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도점검 대상은 최근 2년간 신규 등록된 운영자 및 지도점검 실적이 없는 학원 등을 우선 대상으로 정했다.

또한 적발 위주의 지도·점검이 아닌 계도와 재교육 등 행정지도를 통한 불법 운영 행위 사전예방을 목적으로 실시하며,

중점 지도·점검 사항으로는 ▲교습비 초과징수, ▲교습시간 위반사항, ▲강사 및 직원 등의 성범죄·아동학대 범죄 경력 여부, ▲어린이 통학차량 신고 사항 등을 점검하여 학생들의 사교육비 안정화 및 안전한 학습 환경을 확보할 계획이다.

한편 무등록(미신고) 교습행위 등 위법 사실이 적발된 학원 등에 대해서는 행정처분 및 과태료 부과, 고발 등 관련법에 따라 행정절차를 진행하고, 향후 지속적인 현지 점검과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지도·점검을 강화할 방침이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한영환 평생교육체육과장은 “학원 등의 운영에 관한 전반적인 지도·점검을 통해 건전한 교육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학원 등이 관련법을 준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계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