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고창군정신건강복지센터, 미취학 아동 ‘생명사랑! 그림그리기 대회’ 개최 |
[메이저뉴스]고창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20일 고창군실내체육관에서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생명사랑 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세계 자살 예방의 날(9월 10일)을 기념하여 생명존중 인식을 널리 알리고, 생명의 소중함을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에는 5~7세 미취학 아동과 보호자 약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고창군정신건강복지센터장, 고창군육아종합지원센터장, 애플미술학원장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주제 적합성, 창의성, 표현력 등을 기준으로 심사했다.
행사에는 심덕섭 고창군수와 조민규 고창군의회 의장 등 주요 내빈도 함께해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생명존중 의식을 키우는 데 깊은 관심을 기울이며 따뜻하게 격려했고, 심사를 거쳐 선정된 큰별상 수상자 김서우 어린이를 비롯한 총 10명의 수상자에게 시상이 진행됐다. 수상작에는 미니 꽃다발을 부착하여 축하의 뜻을 더했으며, 당일 미니 전시회를 통해 전시됐다.
행사 당일에는 그림그리기 대회와 더불어 ▲매직 버블쇼 ▲스탬프 체험 부스 ▲마음 안심버스 등 가족 및 친구들과 함께 추억을 쌓고, 지친 마음을 돌아볼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고창군정신건강복지센터 김성수 센터장은 “어린이들이 그림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고 주변과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을 키우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고창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고창군민의 자살예방을 위하여 자살예방 인식개선 교육을 비롯하여, 자살고위험군 사례관리, 치료비지원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