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민도서관, ‘원북 읽고 홍보해요!’

교육 / 최동환 기자 / 2023-05-10 10:15:56
원북 시민 독서릴레이 및 SNS 홍보단 운영
▲ 부산교육청

[메이저뉴스]부산광역시립시민도서관은 책 읽는 사회 분위기 확산 및 원북원부산 인지도 제고를 위해 오는 6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2023년 원북 시민 독서릴레이 및 SNS 홍보단’을 운영한다.

독서릴레이는 학생 및 학부모를 포함한 부산시민 1,200명을 모집하며, SNS 홍보단은 SNS 계정이 있는 부산시민 300명이며, 참여자의 집으로 원북을 배부하여 홍보를 진행한다.

독서릴레이는 학생 및 학부모를 포함한 부산시민 1,200명을 모집한다.참가자는 릴레이 첫 주자가 되어 독서 후 가족, 친구에게 책을 전달하여 5인 이상 릴레이 독서를 진행하고, 9월 말까지 시민도서관 홈페이지 내 원북원부산 페이지에 독서릴레이지를 제출하면 된다.

SNS 홍보단은 SNS 계정이 있는 부산시민 300명이며, 참여자의 집으로 원북을 배부하여 홍보를 진행한다. 참가자는 먼저 부산교육청 공공도서관 블로그 부리부리에 이웃 추가하거나, 원북원부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에 팔로우한다. 이 후 자신의 SNS에 원북에 대한 독후감, 서평, 책소개 등을 업로드하고, 그 인증샷을 원북원부산 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참가 희망자는 5월 10일부터 시민도서관 홈페이지 - 평생학습 - 온라인 수강신청 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천정숙 시민도서관장은 “원북이라는 공통의 책을 통해 서로의 생각과 느낌을 공유하고, SNS를 통해 원북원부산이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