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송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전개

경기 / 메이저뉴스 / 2025-12-18 10:20:02
▲ 수원시 장안구 송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전개

[메이저뉴스]수원시 장안구 송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7일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주민 참여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도움이 필요함에도 복지 혜택을 충분히 받지 못하고 있는 위기가구를 지역 주민과 함께 발굴하고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여자들은 행정복지센터 주변과 만석공원 일대에서 가두 캠페인을 진행하며 주민들에게 복지사각지대 위기가정 신고 및 접수 방법을 안내했다. 또한 긴급복지지원, 무한돌봄사업 등 주요 복지사업을 홍보하고 ‘수원새빛돌봄’ 사업의 확대에 따른 홍보 전단지를 배부했다.

아울러 송죽동 행복나눔 CMS 후원자 모집, 복지멤버십 가입 안내 등 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복지활동도 적극 홍보했다. 특히 편의점, 식당 등 생활밀착형 업종을 중심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리플릿을 비치해 일상생활 속에서 위기가구를 발견, 제보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김재택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을 가장 먼저 발견할 수 있는 주체는 지역 주민”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주민들이 주변을 한 번 더 살피는 계기가 되고 민관이 함께하는 따뜻한 돌봄 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선정 송죽동장은 “이번 캠페인은 행정과 민간이 협력해 위기가구를 선제적으로 발굴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긴밀히 협력하여 도움이 필요한 주민이 복지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지속적인 발굴과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