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2025년 통영시 이·통장 한마음대회 |
[메이저뉴스]통영시 이⸱통장협의회(회장 강연우)는 지난 17일 통영체육관에서 “2025년 통영시 이⸱통장 한마음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천영기 통영시장을 비롯한 도의원 및 시의원, 전국이⸱통장협의회 경상남도지부장 및 시⸱군 지회장, 관내 이⸱통장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선언, 이⸱통장 헌장 낭독, 모범 이⸱통장 표창, 화합행사, 읍면동별 노래자랑 순서로 진행됐으며, 이⸱통장 간의 활동 경험을 공유하고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강연우 회장은 대회사에서 “올 한 해도 아낌없이 봉사하고 각종 행사에 적극적인 협조를 아끼지 않으신 이⸱통장님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오늘 이 자리는 본연의 생업에도 불구하고 행정과 연계해서 크고 작은 일들을 하고 계시는 우리 이⸱통장님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한 자리인 만큼 오늘 하루 다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축사에서 “지난 한 해 동안 각자의 자리에서 지역발전과 주민 화합을 위해 애써주시고, 매일 아침 동네를 살피고 주민의 기쁨과 어려움을 함께 나눠오신 이⸱통장 여러분께 깊은 존경을 표한다”며 “앞으로도 시정의 가장 가까운 현장에서 시민과 행정을 잇는 다리이자, 통영시 발전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함께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통영시 이⸱통장협의회는 지난 4월과 8월, 산불 피해 및 수해 복구성금 각 200만원을 기탁했으며, 이날 행사에서도 인재육성기금 200만원을 기탁해 통영을 이끌어갈 인재들의 꿈과 희망을 위해 작은 도움을 보탰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